원문 : https://cafe.naver.com/teps19/10973
1.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깔끔한 고농축 강의
원래 대형 학원 강의를 들으려고 알아보던 중 우연히 샘플 강의를 보고 선생님의 깔끔한 설명에 매료되어 듣게 되었습니다. 대형학원 샘플강의를 보았을 때는 단순 문제 해석과 풀이를 반복하는 강의 형태이면서 전체 들어야 할 강의는 너무 많아서 샘플만 들어도 지루한 강의를 어떻게 들어야 하나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텝스19의 강의는 군더더기 없는 커리큘럼 구성과 설명이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문제 하나를 하나하나 해석해주지 않고 스킬만 딱딱 짚어주는 강의라서 두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인 저에게는 딱 맞는 수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듣기부터 독해, 기본 영어실력까지 잡아주는 강의
독청법, 속독훈련법을 하면서 독해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게 되었습니다. 독해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보면서 처음 경험해보는 영어에 대한 친숙함이 생겼습니다. 지루하지 않고 틈틈이 재밌게 훈련할 수 있었습니다.
- 영화를 보면서 하는 훈련은 많이 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평생 함께할 영어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좋은 기준이 된 것 같았습니다. 단순히 시험만을 위한 강의가 아니라 진짜 영어실력을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얻을 수 있는 강의입니다.
2. 수강하면서 아쉬웠던 점
- 강의와 연계되는 부가 자료나 기타 특강들이 큐알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시스템이 번거롭게 느껴졌습니다.
강의실에서 연계되어 다운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카페에 올려진 자료들 업데이트가 지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년에 걸치 자료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등록된 날짜가 오래되다 보니 이걸 보는게 맞는걸까 하는 약간의 의심이 들었었습니다. 자료에 특별히 수정이 필요하지 않아도 매년 새롭게 업로드 되면 좋겠습니다. 오타도 간간히 있어서 수정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