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s://cafe.naver.com/teps19/11019
(첫 시험 점수와 모의고사 성적 비교)
1. 대학원 입학을 위해 327+ 점수가 필요해서 327점 목표 패키지를 수강했습니다. 텝스 19는 인강을 찾던 중에 유투브에서 영상을 보고알게 되었습니다.
2. 저는 영어 지문뿐 아니라 국어로 된 글을 읽을 때도, 처음부터 읽는 것만을 고수해왔고 그것이 글쓴이의 의도를 파악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텝스 19 강의를 수강하며 제가 갖고 있던 생각이 얼마나 미련한 것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3. 쏘아보기를 처음 배웠을 때는 체화되지 않았지만, 자주 나오는 지문 유형을 체화하면 텝스의 기술 part1 부분을 풀다보니 적응이 됐고,
유형별로 문제 풀이법을 알려주는 part3를 공부를 마치니 쏘아보기를 통한 개요파악 후 문제풀이를 하는 것이 얼마나 효율적인 방법인지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처음 모의고사를 봤을 때 200점 초중반 대였던 점수가 첫 시험에서 305점으로 상승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텝스 19는 청해 part1-3의 각 문제마다 전략을 세워 나올 수 있는 정답 유형을 미리 분석해 두는 연습을 하기 때문에 듣기 실력을 차치하고서 텝스 청해 자체를 대비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해준다고 생각합니다.
4. 제 텝스 공부 노하우는 커리큘럼 대로 하는 것입니다. 사실 노하우라고 할 것이 없을 정도로 커리큘럼을 따라만 했더니 성적이 올랐습니다. 그만큼 패키지에서 배부해 준 커리 큘럼이 복습을 철저히 시켜주고 촘촘하게 짜져 있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만 한다면, 좋은 성적을 얻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5. 마지막으로 패키지 수강할 때 여유로운 마음을 갖는 것과, 커리큘럼을 꼭 지키는 것을 명심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주어진 커리큘럼 19일 중에 18일만 온전하게 완료한 체로 시험을 보러 같습니다. 그 결과 평소에 보던 모의고사보다는 성적이 많이 향상 되었으나, 원하는 목표 327에는 약간 못 미친 성적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온전하게 커리큘럼을 따르지는 못한듯 합니다.. 제가 주어진 커리큘럼을 그대로만 했다면 저는 327을 달성했으리라 확신합니다. 여러분은 꼭 주어진 커리큘럼대로 최선을 다해 수강하셔서 원하는 성적 얻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목표 달성하겠습나다!